셀러 스토리

피토틱스, 쇼피 라이브와 AMS를 통해 말레이시아&대만 Top 건기식 브랜드 등극

 

쇼피 라이브 (라이브 커머스)현지 인플루언서를 통한 AMS (제휴 마케팅, Affiliate Marketing Solutions)를 적극 활용하여 쇼피 말레이시아 및 대만 Top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에 오른 피토틱스를 소개해드립니다.

 

 

영상을 통해 보다 자세한 셀러 스토리를 확인하세요!

 

 

 

 

 

Q. 쇼피 라이브를 통한 매출 효과

사열 MD: 더블데이에 쇼피 라이브를 진행할 경우에는 판매량이 크게 상승해서 평소의 3배 정도의 매출이 나옵니다.

특히 쇼피 라이브에는 다시보기 기능이 있는데요. 더블데이 때 오후에 방송을 진행한 후 저녁에 접속하는 시청자에게 라이브 다시보기 기능을 통해 한 번 더 노출함으로써, 두 번의 매출 증진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더블데이: 쇼피에서 매달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메가 세일

 

 

박진환 부대표: 해외 시장에서는 아무래도 인지도를 이제 막 쌓고 있다 보니, 고객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드리는 측면에서도 쇼피 라이브는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열 MD특히 저희는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고 있어 제품을 언제 섭취해야 하는지, 제품의 효능 등 다양한 질문을 주시는데요. 라이브를 통해 고객님들의 Q&A에 실시간으로 답변이 가능하여 방송 효과가 아주 좋습니다.

 

 

 

 

피토틱스 사열 MD, 박진환 부대표

 

 

 

Q. 쇼피 라이브의 특별한 점은 무엇인가요?

 

사열 MD: 다른 플랫폼의 경우에는 호스트를 초청해서 진행하는 방식으로 하게 되는데 그러면 좀 포멀한 느낌이고 마치 광고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잖아요. 그런데 저희처럼 브랜드에서 일하는 직원들은 브랜드에 대해 이미 잘 알고 있다보니까 더욱 자세하게 제품을 홍보할 수 있고 그냥 휴대폰을 키고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방송할 수 있어요.

 

 

 

 

 

Q. 잘 활용하고 있는 쇼피 마케팅 툴

 

박진환 부대표: 글로벌 파트는 담당자가 국내만큼 인력이 많지 않기 때문에 각 마켓의 담당자들이 마케팅부터 시작해서 MD, 배송까지 다 책임지고 CS까지 체크를 해야 되는데 마케팅 할 시간이 줄어들면 매출에 대한 압박이 생길 수밖에 없거든요.

그중에서도 인플루언서분들 컨택의 경우 메일만 보낸다고 해서 바로 섭외가 되는 게 아니기 때문에 굉장히 소모가 큰 일인데 그런 것들을 AMS가 대신해주는 역할을 해요.

 

*AMS (Affiliate Marketing Solution): 인플루언서를 포함한 쇼피 외부 제휴 파트너를 통해 구매 전환을 증진할 수 있는 마케팅 솔루션

 

 

사열 MD: 셀러가 일일이 인플루언서를 찾을 필요 없이 시스템에서 커미션을 설정해두면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나 수수료에 따라서 인플루언서가 홍보를 진행해주기 때문에, 브랜드 담당자가 마케팅에 들이는 시간과 노력이 크게 줄어들고 효과가 좋아요. 매월 AMS를 통한 매출도 높고요.

 

 


 

 

 

Q. 동남아 마켓에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

 

 

뛰어난 구매 전환 효과

 

박진환 부대표: 구매 전환 효과 면에서 인플루언서에 대한 팬덤이 확실히 강한 곳이 동남아 시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몇몇 동남아시아 인플루언서 분들이랑 협업을 했을 때 다른 마켓 대비 뛰어난 매출 전환율과 구매량 성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가 말레이시아 시장에 처음 딱 진출을 했을 때 할랄 이슈가 굉장히 컸어요. 아무래도 종교적인 이슈 때문에 처음에는 팀원분들께서 “계속 반품이 많이 들어오는데 여기서 계속 팔아도 돼요?”라고 질문을 많이 하시더라고요. 그때 저희가 생각을 했었던 게 화교 인구가 생각보다 많다 그러면 화교 인구 쪽으로 접근을 해보면 어떨까'라고 아이디어를 주셔가지고 말레이시아 화교 인플루언서 분과 협업을 했는데 예상보다 훨씬 좋은 실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사열 MD: 인플루언서 ‘덤플링 소다’와 유튜브 협업 영상 및 공동 구매를 한 번 진행했는데 대략 1000%의 성장률과 1억이 넘는 매출을 달성했어요. 제 생각에는 팔로워가 많은 인플루언서가 꼭 좋은 판매량을 가져다주지는 못하는 것 같아요. 콘텐츠를 어떤 식으로 기획하느냐가 훨씬 중요하죠. 한국에서 요즘 유행하는 유튜브 채널처럼 대표가 출연해서 가격을 흥정하는 형식으로 제품에 대해서 홍보했어요.

 

 

 

 

 

Q. 동남아 소비자들의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

 

사열 MD: 근 몇년동안 코로나의 영향으로 동남아 소비자들이 건강 관리에 관심을 더 많이 갖게 된 것 같아요. 게다가 동남아는 날씨가 많이 덥다보니까 건강기능식품 중에서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이 있는데, 이런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에 특히 관심이 많습니다. 유산균, 콜라겐, 한국의 홍삼 등에도 관심이 많고 점점 이너뷰티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사열 MD: 한국의 “K-건기식”은 특별한 점이 있어요. 일단은 포장이 예쁘고 젊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느낌이에요. 홍보의 방식도 광고 같은 느낌이 아니라, 동남아 고객들이 더 관심을 많이 갖는 것 같아요.

 

 

 

Q. 피토틱스가 동남아 마켓에 집중하게 된 이유

 

​​박진환 부대표: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어느 정도 성숙기에 다다르는 상황이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해외 시장으로 확장하기 위해 한 2년 정도 열심히 준비했어요. 아직까지 동남아 시장은 블루오션이라는 생각이 들고, 특히 동남아 시장의 경우 ROAS(광고비 대비 매출) 효율이 좋은 편이에요. 그래서 노하우를 얻기만 하면 수익성이 담보가 되는 시장이라고 생각합니다.

 

 

 

 

Q. 쇼피 예비 셀러분들에게 한마디 부탁 드립니다.​​

 

 

박진환 부대표: 일정 시간이 지나면 매출이 조금씩 올라오는게 보이는 타이밍이 발생할 겁니다. 꾸준히 쇼피 시스템 및 동남아 시장을 이해하고, 마케팅, 테크니컬적인 부분들이 모두 융합이 되면 그때 티핑 포인트가 터지면서 진짜 성공한 셀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열 MD: 시작이 반이라는 말처럼 일단 쇼피에 입점하시면, 천천히 하나 하나씩 어렵다고 생각했던 부분들이 해결되실 거에요. 중국어를 하지 못해도 쇼피의 담당자 분들이 도와드려요. 많이 걱정하시는 물류 문제도 쇼피의 전문적인 물류 시스템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시작하려는 마음만 확고하시다면 바로 입점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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