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카테고리 인사이트

쇼피 풀필먼트 서비스(FBS)를 활용한 한국 셀러들의 11.11 메가데이 퍼포먼스

10.10 대비 성장률


 

쇼피에서 매년 진행하는 대규모 캠페인 중 하나인 11.11 메가데이에서 올해 한국 셀러분들이 최대 주문량을 기록하면서 우수한 성과를 얻으셨는데요.


 

>> 11.11 한국 셀러 메가데이 성과 자세히 알아보기

https://shopee.kr/blog/detail.php?seq=490



 

특히 현지 풀필먼트 서비스를 이용한 셀러분들의 제품은 엄청난 판매 성장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지난 10.10 메가데이 대비 FBS (쇼피 풀필먼트 서비스)로 소비자들에게 배송된 제품은 SLS (기존 쇼피 물류 서비스)로 배송된 제품보다 최대 2배, 평균 1.5배 더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였습니다.


 


 

10.10 메가데이 대비 11.11 메가데이에 SBS로 배송된 제품의 평균 판매 성장률: 160%

SLS로 배송된 제품의 평균 판매 성장률: 80%

출처: 쇼피 (Shopee)




 

이러한 긍정적인 매출 결과가 나올수 있었던 이유는 동남아시아 소비자들의 빠른 배송에 대한 선호가 아주 높으며, FBS (쇼피 풀필먼트 서비스)를 활용하시는 셀러분들에게 경쟁력 있는 노출 구좌가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쇼피는 FBS (쇼피 풀필먼트 서비스)를 사용하는 셀러분들을 위한 전용 구좌를 제공하고 있을뿐 아니라, 검색 시 필터링 항목을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노출 효과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출처: 쇼피 싱가포르 (Shopee Singapore)



 

10월에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셀러의 실제 성과


 

<말레이시아 마켓>


 

셀러 A의 제품은 디퓨저로 말레이시아 마켓 정책상 SLS (기존 쇼피 물류 서비스)로는  판매가 불가능한 카테고리였습니다.

하여 10월 16일에 FBS를 시작하셨고, 시작하신 지 한달도 안되어 11.11 메가데이 당일 FBS를 통해 두자릿수의 신규 주문건을 달성하였습니다.

해당 셀러분의 사례와 같이 FBS를 통해서는 마케팅 캠페인 노출뿐만 아니라 SLS를 통해 판매할 수 없었던 제품/카테고리의 판매가 가능합니다.
 

출처: 쇼피 (Shopee)



 

<싱가포르 마켓>


 

셀러 B는 뷰티 카테고리 중 샴푸를 판매하며 SLS (기존 쇼피 물류 서비스)를 활용하던 중, 11.11 메가데이를 타겟으로 10월 31일부터 FBS를 시작하셨습니다.  11.11 메가데이 당일에 10.10 메가데이 대비하여 샵 전체 주문건이 140% 성장했으며 FBS로 입고한 제품들의 주문건은 평균 240% 상승하였습니다.


 

해당 셀러분의 사례와 같이 FBS를 도입하면 전용 구좌 노출과 신속한 제품 배송을 통해 샵의 전체적인 트래픽과 구매 전환율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FBS를 도입하여 이미 SLS에서 판매 중인 제품들과의 시너지를 활용해 더욱 향상된 비즈니스 성과를 기대해 보세요!


 

출처: 쇼피 (Shopee)




 

지금까지 FBS의 11.11 메가데이 성과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FBS 입점 신청을 원하시거나 FBS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싶은 쇼피 셀러분들은 하기 FAQ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세요!

 

>> 쇼피 풀필먼트 서비스 (FBS) 자주 하는 질문 자세히 알아보기

https://shopee.kr/blog/detail.php?seq=4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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