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대만 마켓일까요?

 

쇼피 마켓 국가별 1인당 GDP 순위 TOP5, 출처: IMF(2023)

 

대만은 쇼피 마켓 중에서 구매력이 두 번째로 높습니다. 2023년 기준 ​1인당 GDP는 전세계 33위인데요. 이는 한국과 스페인, 사우디아라비아 등의 국가들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2028년까지 대만 1인당 GDP 예측, 출처: IMF

 

또한 대만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은 2023년부터 2028년까지 25%나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2027년 부터는 4만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추산되어, 더 높은 구매력을 보유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그리고 대만 고객들은 트렌드를 열정적으로 따르는 경향이 강한 트렌드 팔로워(trend follower) 성향이 강해, 최신 이슈나 유행에 대한 호기심 및 체험 욕구가 강합니다. 따라서 선진국이나 주변국의 트렌드가 일정 후에 대만 마켓에서 트렌드로 자리잡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요. 따라서 한국 상품의 경우에도 국내 또는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시장성과 경쟁력을 인정받은 경우, 대만에 진출하기도 비교적 유리한 편입니다.

여기에 대만 소비자들은 입소문에 민감한 데다 SNS 역시 발달해 있어, 인플루언서나 셀럽을 통한 디지털 마케팅의 효과가 큽니다. (출처: KOCCA) 대만의 2022년 기준 소셜미디어 이용률은 89.4%에 달하는데요. (출처: 위아소셜(We Are Social)) 여기에 구매 의사를 결정할 때 인플루언서의 영향을 받는다는 고객이 75%라는 조사 결과도 있습니다. (출처: 닐슨 타이완)

 

이렇게 트렌드에 민감하고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큰 대만 마켓에서, 한국 상품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가 최근 형성되고 있습니다. 한류 콘텐츠와 한류 관광이 활성화됨에 따라 K-상품이 품질을 보증하는 마케팅 포인트로 활용되거나, 더 나아가 한글을 활용해 한국 상품 이미지를 살리기까지 하는 시도가 있을 정도입니다. (출처: KOCCA) 따라서 한국 상품이 진출하기에 점점 좋은 환경이 조성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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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 마켓에서 쇼피의 위상

 

2023년 7~9월 대만 이커머스 플랫폼 MAU(월간 활성 방문자 수) 순위, 출처: Similarweb

 

쇼피대만 1위 쇼핑앱으로, MAU(월간 활성 방문자 수)가 약 7,020만 명에 달하며 2위 플랫폼과 2배 이상 차이가 날 정도로 대만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쇼피의 MAU는 2~5위 플랫폼을 합친 수보다 많습니다.

 

이는 쇼피의 대만 마켓과 고객을 고려한 전략에 힘입은 결과인데요. 쇼피는 활성화된 대만 모바일 환경에 맞추어 모바일 우선의 이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했고, 쇼피챗쇼피피드, 쇼피라이브 등 고객이 트렌드를 빠르게 확인하고 인플루언서와도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여 대만에서 가장 인기있는 이커머스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쇼피 대만의 인기 카테고리는?
 

쇼피 대만 인기 상품 카테고리, 이미지: 쇼피코리아

 

2023년 1~9월 기준 쇼피 대만의 한국 크로스보더 판매 셀러 주문건수를 보았을 때,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상품 카테고리는 뷰티(Beauty)와 헬스(Health), 모바일(Mobile & Gadgets)입니다.

 

코스알엑스의 에센스, 이미지: 쇼피 대만

 

뷰티 상품의 인기 세부 카테고리로는 스킨케어(Skincare)와 메이크업(Makeup), 헤어 케어(Hair Care) 상품이 있습니다. 올해 1~9월 쇼피 대만에서 가장 인기가 있었던 상품은 코스알엑스의 에센스였는데요. 이 제품은 피부를 더 밝게 해주며, 피부 속 수분을 유지시켜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를 유지해 줍니다.

 

3CE의 페이스 블러시, 이미지: 쇼피 대만

 

3CE의 페이스 블러시도 대만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해당 제품은 투명한 컬러가 피부에 잘 발라지는 장점이 있으며, 9가지 색상 중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어 대만 소비자들의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퍼펙트 바이오틱스의 프로바이오틱스, 이미지: 쇼피 대만

 

건강 상품의 인기 세부 카테고리로는 건강기능식품(Food Supplement)과 퍼스널 케어(Personal Care)가 있습니다. 퍼펙트 바이오텍스의 프로바이오틱스는 2023년 1월~9월까지 쇼피 대만에서 가장 인기 있는 헬스 카테고리 상품이었는데요. 1팩에 1억 마리 이상의 유산균이 함유되어 있으며, 달콤한 포도맛으로 먹기에도 편합니다.

 

아르노 애니(ARNO ANY)의 휴대폰 스트랩, 이미지: 쇼피 대만

 

마지막으로 모바일 카테고리에는 케이스 등의 액세서리(Accessories)와 웨어러블 디바이스(Wearable Devices)가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쇼피 대만에서는 아르노 애니의 휴대폰 스트랩이 가장 인기 있었는데요. 해당 상품은 심플하고 스타일리시한 케이스와 함께 25가지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커버낫의 백팩, 이미지: 쇼피 대만

 

쇼피 대만에서는 인기 카테고리 외에도 다양한 상품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먼저 스포츠 가방 카테고리가 있는데요. 커버낫의 백팩은 충분한 저장 공간을 확보했으며, 버클 어깨 스트랩으로 안정된 길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앤트미미펫의 반려동물용 쿠션, 이미지: 쇼피 대만

 

반려동물 관련 용품쇼피 대만에서 주목받고 있는데요. 앤트미미펫의 반려동물용 쿠션은  귀엽고 우아하며 감성적인 디자인과 함께 고급 항균 원단을 사용해 반려동물이 오랫동안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으로, 반려동물 유모차에 얹어 진동과 충격으로부터 반려동물을 보호합니다.
 


 

지금까지 이커머스 시장으로서의 대만 마켓과 쇼피의 대만 마켓 내 위상, 그리고 쇼피 대만 내 인기 한국 상품 카테고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쇼피에서는 셀러님들의 원활한 대만 마켓 진출과 판매 활성화를 위해 입점부터 상품 등록, 물류, 마케팅, 고객 관리까지 모든 이커머스 프로세스에 대한 지원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쇼피 셀러로 등록하셔서 한국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대만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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