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카테고리 인사이트

구매력이 상승하고 있는 모바일 퍼스트 <태국> 마켓

 

왜 태국 마켓일까요?

 

태국의 모바일 보급률, 출처: Statista

 

태국은 모바일 퍼스트 국가입니다. 정부의 디지털 이코노미 정책으로 모바일, 디지털 기반 산업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높은 휴대전화 보급률(2022년 휴대폰 가입자 1억 2,640만 명, 보급률 180%)을 바탕으로 이커머스도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2028년까지 태국 1인당 GDP 예측, 출처: IMF

 

태국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은 2023년부터 2028년까지 33%나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었는데요. 2027년 부터는 1만 달러를 넘게 올라갈 것으로 추산됩니다.

 

여기에 태국에서는 중산층이 늘어나 구매력 있는 고객이 늘어나고, 이에 따라 고급 소비재에 대한 지출 역시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태국의 2021년 기준 연 15만 달러 이상의 고소득 계층은 5만명으로 집계되고 있으며, 이는 태국 전체 가구의 26.4%에 해당되는 수치입니다. 이 중 30~39세의 고소득 계층이 5만 명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앞으로 태국의 소비를 이끌 것으로 전망됩니다. (출처: 유로모니터)

 

한편 태국 소비자들은 상품의 브랜드와 원산지에 높은 충성도를 보이고 있기도 한데요. 태국 소비자의 선호 브랜드 구매의사는 75%로 베트남(40%), 필리핀(39%) 대비 높은 편이며, 미국과 유럽, 일본 원산지의 제품을 가장 선호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한국 상품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이렇게 태국은 모바일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이커머스가 활성화된 상태이며, 여기에 고객 구매력이 늘어나고 있는 데다 한국 상품에 대한 선호도도 올라가고 있어 한국 셀러들이 진출하기 좋은 환경입니다.

 

>> 태국 마켓 더 자세히 알아보기
 

 

 

태국 마켓에서 쇼피의 위상

 

2023년 8월 태국 이커머스 플랫폼 MAU(월간 활성 방문자 수) 순위, 출처: Similarweb

 

쇼피태국 1위 쇼핑앱으로, MAU(월간 활성 방문자 수)가 약 3,320만 명에 달하며 2위 플랫폼과 1.5배 가까이 차이가 날 정도로 태국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트래픽 수 및 체류 시간 역시 다른 플랫폼 대비 우수합니다.

 

이는 쇼피의 현지 시장 및 고객을 고려한 전략에 힘입은 결과인데요. 쇼피는 태국 모바일 이용자에 맞춘 심플한 구조의 이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했고, 광범위한 제품을 갖추고 이에 맞는 프로모션을 진행했으며, 배송 역시 고객이 적시에 받아볼 수 있도록 하여 태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이커머스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

 

 

쇼피 태국의 인기 카테고리는?
 

쇼피 태국 인기 상품 카테고리, 이미지: 쇼피코리아

 

2023년 1분기 기준 쇼피 태국의 한국 크로스보더 판매 셀러 주문건수를 보았을 때,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상품 카테고리는 뷰티(Beauty)와 취미(Hobbies & Collections), 모바일(Mobile & Gadgets)입니다.

 

넘버즈인의 에센스, 이미지: 쇼피 태국

 

뷰티 상품의 인기 세부 카테고리로는 스킨케어(Skincare)와 메이크업(Makeup), 미용 도구(Beauty Tools) 상품이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쇼피 태국에서 가장 인기가 있었던 상품은 넘버즈인의 에센스였는데요. 이 제품은 윤기있고 빛나는 피부에 도움을 주며, 50여 종의 발효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쇼피 태국에서 뜨고 있는 카테고리, 이미지: 쇼피코리아

 

2022년부터 2023년 1분기까지의 쇼피 태국 한국 크로스보더 판매 셀러 주문건수를 비교했을 때, 가장 성자세를 주목해야 할 카테고리는 Food & Beverages(음료)와 Health(건강기능식품), Fashion(여성 가방), Pets(반려동물 건강관리 제품)이 있습니다.

 

Food & Beverages, Health 카테고리의 경우 식약청(FDA) 규정 및 요구 사항에 따라 현지 라이센스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 참고 콘텐츠: FDA 규정 및 요구사항에 따라 FDA 번호 및 라이센스를 표시해야 하는 제품 리스트 안내
 

발포로빼 발포비타민, 이미지: 쇼피 태국

 

헬스 카테고리 상품 중에서는 건강기능식품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발포로빼의 발포비타민은 2023년 상반기 쇼피 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헬스 카테고리 상품이었는데요. 하루 1~2회 물과 함께 먹는 편리한 발포비타민 제품으로, 지방 대사를 촉진해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칼린 소프트백, 이미지: 쇼피 태국
 

그리고 주목할 만한 패션 세부 카테고리로는 여성 가방이 있는데요. 여성 가방 중 2023년 상반기 있기 있었던 상품 중 하나는 칼린의 소프트백이었습니다. 부드럽고 가벼운 소재를 활용한 틸팅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넉넉한 수납 공간이 있어 실용성도 갖추고 있습니다.

 

스탠드오일의 포스트백, 이미지: 쇼피 태국

 

스탠드오일의 포스트백도 쇼피 태국에서 주목해야 할 패션 카테고리 상품인데요. 단단한 직사각형 상자 모양이 특징으로, 사용하기 쉬운 지퍼 잠금 장치와 넓은 수납 공간(뒷면 포켓 1개, 내부 포켓 2개, 지퍼 포켓 1개)으로 태국 여성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커머스 시장으로서의 태국 마켓과 쇼피의 태국 마켓 내 위상, 그리고 쇼피 태국 내 인기 한국 상품 카테고리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쇼피에서는 셀러님들의 원활한 태국 마켓 진출과 판매 활성화를 위해 입점부터 상품 등록, 물류, 마케팅, 고객 관리까지 모든 이커머스 프로세스에 대한 지원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지금 바로 쇼피 셀러로 등록하셔서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태국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해 보세요!

 

입점하기
문의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