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카테고리 인사이트

2023년 상반기, 브라질&멕시코에서 주목받았던 한국 상품은?

 

2023년 상반기 브라질 & 멕시코 마켓 트렌드

 

브라질과 멕시코 마켓은 최근 이커머스 중심의 유통 구조로 빠르게 전환되고 있습니다. 브라질의 경우 이커머스 플랫폼이 브라질 유통 시장 전체를 장악하였으며, 멕시코는 다양한 이커머스 트렌드가 나타나는 중입니다.
 

쇼피 브라질 메인화면

 

브라질에서는 쇼피를 포함한 TOP 4 온라인 전용 플랫폼이, 브라질 온오프라인 전체 유통망 순위에서도 모두 5위 안에 들었습니다. 이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플랫폼이 최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는 우리나라와는 매우 다른 양상이며, 브라질 소비 시장에서 이커머스의 영향력이 얼마나 큰지를 증명해 주고 있습니다. (출처: KOTRA)

 

브라질 이커머스의 2023년 연간 매출이 476억 달러, 매출 성장률은 무려 25%가 예상된다는 조사 결과도 있는데요. (출처: ecommerceDB) 그만큼 브라질은 이커머스에서 앞으로 더 큰 성장률이 기대되는 마켓입니다.

 

세븐틴 랜덤 포토카드, 이미지: 쇼피 멕시코

 

한편 멕시코에서는 다양한 이커머스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는데요. 먼저 미스터리 박스가 있습니다. 쉽게 설명하면 랜덤 제품을 발송해 고객의 흥미를 끄는 형태인데요. 일정 금액에 해당하는 상품을 패키지로 구성하거나, 다양한 상품 목록 중에서 랜덤으로 선택된 상품들이 발송되는 형태입니다.

 

그리고 멕시코에서는 BNPL(Buy Now Pay Later, 선구매 후결제)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는 온라인 구독서비스가 기존의 식료품 뿐 아니라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됨에 따른 것인데요. 고객 입장에서는 구매에 대한 심리적 장벽이 낮아진다는 점에서, 기업 입장에서는 장기 이용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BNPL의 확대 요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멕시코에서는 라이브 스트리밍과 증강현실을 통해 온라인 쇼핑 경험을 보완하려는 트렌드 역시 확산되고 있습니다.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한 고객과의 실시간 소통 및 구매 유도, 증강현실을 통한 패션 및 액세서리 제품의 시뮬레이션으로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2023년 상반기 브라질과 멕시코 마켓에서의 인기있던 한국 상품과 카테고리에 대해 알아볼까요?

 

 

2023년 상반기 브라질 & 멕시코 인기 카테고리
 

쇼피 브라질 & 멕시코 인기 한국 카테고리 TOP 5

 

2023년 상반기 브라질 마켓에서는 K-뷰티가, 멕시코 마켓에서는 K-POP이 가장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세부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브라질에서는 스킨케어, 멕시코에서는 메이크업과 스킨케어로 두 마켓 모두 K-뷰티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외 세부 카테고리에서는 K-POP의 강세에 따라 굿즈와 CD, DVD & 블루레이 카테고리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브라질의 경우 K-뷰티와 K-POP 외에 장난감 & 게임 카테고리가 5위를 차지했습니다.
 

 

 

 

2023년 상반기 브라질 인기 한국 상품

 

2023 상반기 쇼피 브라질 인기 한국 상품 TOP 5

 

2023년 상반기 쇼피 브라질 인기 한국 상품에는 K-뷰티 카테고리가 3개, K-POP 카테고리는 2개가 TOP 5 안에 들었습니다. 브랜드별로 보면 K-뷰티에서는 미샤와 에뛰드하우스가, K-POP에서는 BTS(지민)의 앨범 2장이 순위에 올랐습니다.

 

한국 화장품 미니 샘플 세트, 이미지: 쇼피 브라질

 

1위를 차지한 한국 미니 화장품 샘플 세트는 더페이스샵과 네이처리퍼블릭, 마녀공장 등 다양한 브랜드의 K-뷰티 샘플 제품을 받아볼 수 있어, 사용 후 마음에 드는 상품을 추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에뛰드하우스 선크림, 이미지: 쇼피 브라질

 

4위를 차지한 에뛰드하우스의 선크림은 부드럽우면서 가볍고 매끈한 타입이 장점이며, 순한 식물성 성분으로 브라질의 강한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어 브라질 고객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023년 상반기 멕시코 인기 한국 상품
 

2023 상반기 쇼피 멕시코 인기 한국 상품 TOP 5

 

2023년 상반기 쇼피 멕시코 인기 한국 상품 TOP 5 중, 1위부터 4위까지는 메이크업 제품이 차지했는데요. 1위부터 3위까지는 롬앤 브랜드가, 4위는 네시픽 브랜드가 차지했습니다. 한편 Stationery 카테고리에서는 K-POP 아이돌 포토카드에 활용할 수 있는 카드 슬리브 상품이 5위에 올랐는데요. 그만큼 K-POP에 대한 수요가 높음을 알 수 있습니다. 
 

롬앤 틴트와 팔레트 및 쿠션, 이미지: 쇼피 멕시코

 

1위를 차지한 롬앤의 틴트는 립글로스와 립스틱, 립 스테인이 하나로 합쳐진 제품으로, 캐러멜 코팅 글로스로 시간이 지날수록 진해지며 특유의 선명한 발색으로 멕시코 고객들의 인기를 얻었습니다.

 

2위를 차지한 롬앤의 팔레트는 산뜻하고 투명한 피부 연출이 가능하고, 3위를 차지한 쿠션은 매끈한 피부 연출과 얼굴에 완벽하게 밀착되는 장점으로 좋은 판매 성과를 보였습니다.

 

네시픽 틴트, 이미지: 쇼피 멕시코

 

네시픽의 틴트쇼피 멕시코 마켓에서 2023년 상반기 4위를 차지했는데요. 총 8가지의 내추럴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 인기를 얻었습니다. 여기에 K-pop 남자 아이돌 스트레이키즈의 랜덤 셀카 포토카드 증정 행사를 진행해, 멕시코 고객들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지금까지 2023년 상반기 쇼피 브라질과 멕시코 마켓에서 주목할 트렌드와 카테고리, 세부 상품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쇼피에서는 중남미와 동남아 마켓의 트렌드와 인기있는 한국 상품에 대한 정보를 셀러님들께 꾸준히 전달드릴 예정이오니, 상품 판매에 도움이 되는 많은 정보들을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입점하기
문의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