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러 스토리

케이엔제이, 3년만에 월 매출 4억 달성한 뷰티 리셀러의 전략

 

 

 

안녕하세요 쇼피 셀러 및 예비 셀러 여러분.

오늘은 쇼피를 통해 3년만에 월 매출 4억을 달성한 뷰티 리셀러 케이엔제이의 셀러 스토리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케이엔제이 김경수 대표님께서는 최근 유튜브 채널 ‘탐구생활 - 돈이 되는 삶의 이야기’와 진행한 인터뷰에서도 쇼피 판매 노하우에 대해 말씀해주셨는데요.

 

이번 셀러 스토리를 통해 좀 더 자세한 쇼피 활용 전략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Q. 'K&J Korea'를 간략하게 소개해 주세요.

 

 

 

 

저희는 해외 매출 비중이 100%쇼피 플랫폼 내 가장 믿을 수 있는 리셀러로 자리매김하고자

고객들이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꾸준히 연구하고 있습니다.

현재 일동제약, 차홍, 보다나 등의 브랜드들로부터 공식 온라인 판권을 받아 유통하고 있습니다.

 

 

 

Q. 쇼피에서 샵을 운영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2019년도에 사업을 시작해보자는 마음으로 태국으로 이주를 했었는데, 현지에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쇼피의 영향력을 체감하고 가능성 있는 플랫폼임을 느꼈습니다.

해외 판매에 있어서 가장 어려운 부분 중 하나가 물류인데요.

쇼피는 최종 고객 입장에서 배송에 대한 두려움이나 해외 직구를 망설이게 되는 요인들을 가장 잘 해결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Q. 쇼피 물류 서비스의 장점이 무엇인가요?

 

셀러가 걱정하는 부분들을 최소화시켜주는 물류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데요.

셀러가 국내에 있는 집하지까지만 입고를 시키면 그 이후의 통관, 현지 배송, 현지에서 발생하는 환불/교환 건 대응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쇼피가 해결해주는 원스톱 솔루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Q. 쇼피 입점 후의 성과가 궁금합니다.

 

 

 

 

 

2020년에 쇼피에 입점해 판매를 시작하였는데요. 2020년에 4억으로 시작해서, 2021년에는 16억, 2022년에는 34억으로 연마다 매출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2년 11월 쇼피 더블데이 세일에서는 하루 매출이 1억을 넘긴 적이 있습니다.

 

 

 

 

Q. 처음 뷰티 리셀러로 판매를 시작할 때 겪었던 어려움과 극복방법은 무엇이었나요?

 

 

어떤 상품을 팔아야 하는지 정보를 찾는 것과 소싱을 어떻게 할 지 파악하는 것이 가장 어려웠는데요.

 

쇼피에서 제공하는 두 달 간의 인큐베이션 교육 과정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였습니다.

 

 

 

 

 

쇼피에 계시는 전문 매니저님께서 구체적인 시스템 활용 방법과 소싱처 마련 팁 등을 알려주셔서 초보 셀러였던 제 입장에서는 상품 소싱에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Q. 타 플랫폼과 비교한 쇼피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요?

 

 

저희도 쇼피 이외 다양한 플랫폼들을 운영하고 있지만 쇼피는 정말 셀러 친화적인 플랫폼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한국 셀러만을 위한 통합 관리 시스템이 잘 구축되어 있어서 여러 마켓의 샵을 관리하기에 편리합니다.

해당 시스템을 통해 CS, 번역, 물류 등을 한번에 할 수 있어 셀러가 판매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광고 기능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인데요.

샵 광고, AMS (제휴 마케팅) 등 쇼피가 제공하는 다양한 마케팅 툴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신다면 매출을 극대화하실 수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쇼피 입점을 망설이는 셀러분들에게 조언해주실 말씀이 있으실까요?

 

 

해외 판매를 꿈꾸는 셀러 분이시라면 무조건 쇼피와 함께 시작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쇼피만큼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은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입점을 망설이신다면 아직까지 남아 있는 거대한 블루오션을 가져갈 기회를 잃는 거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쇼피에 입점해서 훨씬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얻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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