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카테고리 인사이트

[4월 동남아시아 인기 한국 상품] 식음료 및 건강 관련 용품 카테고리

 

쇼피의 동남아시아 마켓 중,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대만 마켓은 해외 트렌드에 익숙한 소비자들이 많습니다. 특히 싱가포르와 대만의 경우 소비자 구매력이 높으며, 말레이시아는 인터넷 보급률이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 참고 콘텐츠: 3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마켓에서 인기 있는 한국 상품


>> 참고 콘텐츠: 3월 태국, 베트남, 대만 이커머스 마켓에서 주목받고 있는 한국 상품들
 

카테고리별로 보았을 때는 특히 대만에서 마스크 및 의료용품 관련 카테고리의 성장률이 높게 나타나고 있어, 해당 카테고리의 셀러님들 역시 판매에 반드시 참고해 주시면 좋습니다.

 

그럼 각 카테고리 내에서, 어떤 한국 상품이 인기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식음료(Food & Beverages) 인기 한국 상품

 

간식류(Snacks)

 

<쇼피 동남아시아 마켓 Snacks 인기 한국 상품 TOP 10>
 

 

4월 쇼피 동남아시아 Snacks 카테고리에서는 HBAF 아몬드가 1~3위와 5~7위를 차지할 만큼 인기가 많았습니다.

 

HBAF 아몬드, 이미지: 쇼피 싱가포르

 

마켓별로 보았을 때도 HBAF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대만 마켓 각각 모두에서 TOP 10 안에 포함되어 있는데요. 해당 상품은 K-아몬드로 불리며 선물용 및 수출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레오 X 블랙핑크 콜라보 제품, 이미지: 쇼피 말레이시아

 

HBAF 외에 간식류(Snacks) 상품은 오레오 쿠키가 5위, 약과가 8~9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오레오의 경우 블랙핑크와의 콜라보 제품을 동남아시아 시장에 출시해 주목을 받았으며, 국내에서 할매니얼(할매+밀레니얼)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약과가 해외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중입니다.

 

 

음료(Beverages)

 

<쇼피 동남아시아 마켓 Beverages 인기 한국 상품 TOP 10>

 

4월 쇼피 동남아시아 음료(Beverages) 카테고리에서는, 티젠 콤부차와 카누 커피, 그리고 오설록 차가 TOP 10 상품의 대부분을 차지했습니다.

 

티젠 콤부차 및 오설록 상품, 이미지: 쇼피 싱가포르

 

그리고 상위 TOP 10 상품이 모두 싱가포르와 대만 마켓에서 판매되었는데요. 이는 중국과 밀접한 문화적 관련이 있는 두 마켓에서 차 소비량이 높기 때문입니다. 카누와 같은 커피 상품 역시 동남아시아 마켓에서 잘 판매되고 있는 상품입니다.

 

>> 참고 콘텐츠: 쇼피 데이터로 알아보는 최신 역직구 트렌드 -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간편식(Ready-to-eat)

 

<쇼피 동남아시아 마켓 간편식(Ready-to-eat) 인기 한국 상품 TOP 10>

 

4월 쇼피 동남아시아 간편식(Ready-to-eat) 카테고리의 1~5위와 7위는 모두 삼양의 불닭 소스가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순위 중 두 개를 CJ 죽이 차지했는데요.

 

삼양 불닭 소스, 이미지: 쇼피 말레이시아

 

삼양식품의 불닭소스는 K-라면의 인기에 따른 불닭볶음면 인기 상승과, K-푸드에 대한 관심 증가로 한국 소스 제품에 대한 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불닭소스뿐 아니라 불닭 떡볶이 등 관련 제품 역시 인기를 끌고 있으며, 4월 동남아시아 간편식(Ready-to-eat) 카테고리에서도 로제 불닭 떡볶이 시리즈가 8위를 차지했습니다.

 

한편 CJ 죽의 경우, 쌀을 주식으로 하는 동남아시아 시장에 적합한 제품인데다, K-푸드에 대한 관심 증가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건강 관련 용품(Health)

 

마스크 및 의료 용품(Medical Supplies)

 

<쇼피 동남아시아 마켓 마스크 및 의료 용품(Medical Supplies) 인기 한국 상품 TOP 10>

 

마스크는 싱가포르 마켓에서, 혈당검사지는 말레이시아 마켓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마스크와 혈당검사지 상품, 이미지: 쇼피 싱가포르, 쇼피 말레이시아

 

사실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동남아시아에서도 대부분의 공간에서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자발적으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경우도 많아, 한국산 마스크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도 어느 정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말레이시아에는 성인 5명 중 한 명 꼴로 당뇨병을 앓고 있으며, 특히 18세에서 40세까지 젊은 층의 당뇨병 유병률이 지난 15년 간 2배로 증가해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출처: KBS 뉴스) 따라서 혈당검사지의 수요 역시 오랜 기간 꾸준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구강 용품(Oral Care)

 

<쇼피 동남아시아 마켓 구강 용품(Oral Care) 인기 한국 상품 TOP 10>

 

구강 용품(Oral Care) 카테고리의 경우, 혀 클리너와 칫솔, 구강청결제, 치실 등의 상품이 TOP 10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덴티오 혀 클리너와 오랄비 전동칫솔, 이미지: 쇼피 대만, 쇼피 싱가포르


브랜드별로 보면 혀 클리너는 덴티오, 구강 청결제는 닥터덴탈, 칫솔모는 필립스, 전동칫솔과 치실은 오랄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지금까지 쇼피 동남아시아 마켓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간식 및 음료와 건강 관련 상품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쇼피에서는 매달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있는 한국 상품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셀러님들께 드릴 예정이오니, 상품 판매에 도움이 되는 많은 팁들을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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